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는 지난 18일 포항대학교에서 국방드론과 학과장 최명세 교수와 포항직업전문학교 박위환 학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 및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국방드론과는 지난 18일 포항대학교에서 국방드론과 학과장 최명세 교수와 포항직업전문학교 박위환 학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 및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포항대학교 송상욱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하여 드론 관련 전공실무기술 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각 군 드론부사관 및 드론 산업 분야에 재학생 및 졸업생이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사업지원과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자격증취득과 우수자원 입학에 혜택을 주는 등 상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직업전문학교 박위환 학교장은 “드론 분야의 우수 인력 지원 및 취업연계 강화,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 교육 등을 통해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와 포항직업전문학교의 산학협력 인적교류 및 사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대회에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면서 대학 드론축구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육군드론봇전투부사관 장기복무 대상자로 선발되어 매년 1~3명씩 임관하고 있으며, 일반전투부사관은 물론, 육군삼사관학교와 4년제 대학으로 진학하는 등 국방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위해 더욱더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오는 2023년도부터 국방드론과와 국방전자통신과를 통합하여 국방기술부사관으로 신입생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