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광양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백순옥)는 오는 22일까지 광양읍민을 대상으로 ‘2022년 제2기 광양읍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2기 광양읍주민자치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교실(20명) ▲수납정리 교실(15명) ▲바리스타 교실(15명) ▲보자기아트 교실(15명) 등 4개 과정으로, 2022년 9~12월(4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광양읍에 주소를 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2기 광양읍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을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22일까지 광양읍 총무팀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정원이 초과할 경우에는 기간 내 신청한 주민을 대상으로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백순옥 위원장은 “상반기에 진행한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그대로 운영하게 됐다”며 “제2기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알차게 운영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광양읍 주민들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리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트렌드에 맞는 강좌들이 개설되도록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제1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진행 시 수강생들이 완성한 캘리그라피 작품과 보자기아트 작품을 읍사무소 로비에 전시해 읍사무소를 찾는 주민들에게 소소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