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이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고흥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8일 흥양홀에서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갖고 구체적인 추진 방향 제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공약은 군정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실현하기 위한 6대 분야 100개 전략과제로 군민소통 7건, 보건복지 25건, 문화관광 23건, 산업경제 16건, 농수축산 20건, 지역개발 9건이다.

이날 보고회는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치기 위해 2회로 나눠 실시되며 이번에는 올해 하반기 속도감 있게 진행될 63개의 예산사업이 우선 논의됐다.

군은 공약사업이 연차별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세부실천계획, 재원계획을 명확히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즉시 수정ㆍ보완할 예정이다.

또 9월에는 공약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군민과 전문가입장에서 검토한 뒤, 10월 실천계획을 확정하는 등 공약사항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공영민 군수는 “각종 행정절차 이행과 예산 확보 등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정책 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고,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공 군수는 “공직자들에게 군민을 위한 적극 행정, 친절 행정, 감동 행정”을 강조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위종선 기자 wjs88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