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황사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26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13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학부모회 대표 50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연다.
올해는 총 118개 초중고 학부모회를 지원할 예정으로 학부모회 당 300만원씩 총 3억54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그동안 학교 교육에서 소외됐던 학부모를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도록 해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자 부산시교육청이 지난 2010년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사업이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사업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자녀교육 생활지도 진도지도에 도움이 되는 학부모 교육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해 왔다.
올해도 학부모 참여에 대한 교직원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고 참여를 정례화 하는 등 학교와 학부모간 의사소통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주요 교육정책과 교육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제공으로 공감과 신뢰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제태원 교육지원과장은 “올해도 설명회 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참여 활성화 방안을 공동 모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황사훈 NSP통신 기자, sahoon3729@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