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7일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직속기관 총무부(과)장, 교육지원청 일반직 국(과)장을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직속기관 총무부(과)장, 교육지원청 일반직 국(과)장을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임종식 교육감 2기 출범에 역점을 두고 있는 도 교육청 행정국 소관 주요 추진 업무 전달과 현안 사항 공유, 부서별 협조 사항 안내, 현장 의견 청취 등 원활한 업무 공유 및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추진 업무 전달 내용은 △총무과의 2022년 을지연습 시행 계획 △학교지원과의 교육공무직원 채용 및 전보 △재무정보과의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시설과의 시설사업 투자 계획 등이다.

특히 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앞두고 올해 연습 목표와 방침, 주요 일정을 안내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정상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을지연습의 내실 있는 추진을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시기에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격차 완화와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학습 교재비와 EBS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올해 한시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진보강, 석면해체·제거 등 학생 안전과 건강 확보, 창호개체, 조명시설 및 냉난방시설 개선 등 학생 수업권 보장, 노후 시설 개선인 교실바닥·교실출입문 개체 등 다양한 시설사업의 향후 투자 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일선기관에서 교육행정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간부 공무원들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며“흔들림 없는 미래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 회복으로 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 나가자”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