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최근 열린 각종 뷰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0회 국제 뷰티스타일 콘테스트’에 참여해 특별대상 7개(강민지·차유정·최혜민·김나현·권태영·백소현·손수형씨), 대상 9개, 금상 30개, 은상 22개를 석권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주요 상을 휩쓸었다.
또 이 학과는 단체 기관장상을 수상, 김미정 교수는 홍석준 국회의원으로부터 우수지도자 표창장을 수상했다.
같은 날 동시에 열린 ‘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 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도 6명의 참가자 모두 입상했다.
학생들은 얼굴·몸매 스웨디쉬, 창작테라피 등에서 대구시의회의장상 우수상(민유정씨)과 대구시장상 금상(이수정씨), 은상(백소현씨), 대구시지회장상 금상(우아영씨), 은상(최민경·우아영씨)을 수상했다. 우아영씨는 창작테라피 종목에서 금상과 몸매 스웨디쉬 종목에서 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이날 행사장에는 각종 대회와 더불어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와 아이디뷰티가 ‘Light on Layer’라는 주제로 요즘에 핫한 Layer를 가미한 4가지 길이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많은 학생들과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앞서 열린 ‘제5회 월드뷰티엑스포 & 뷰티 페스티별 대회’에서도 재학생 30명이 참가해 단체상을 비롯한 응용헤어커트 부문 권영규씨와 캐릭터메이크업 부문 지다연씨의 그랑프리, 대상 4개, 최우수상 7개, 우수상 10개, 이현주 교수의 대회장상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이현주 학과장은 “방과 후에도 학교에 남아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과 지도를 위해 애쓴 교수님들의 열정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대에 맞는 교육 시스템 개발로 인한 학생들의 만족도 향상과 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