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사면은 지난 5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보건지소가 연계해 만리2리 경로당으로 방문 ‘출동! 어르신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 안사면은 지난 5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보건지소가 연계해 만리2리 경로당으로 방문 ‘출동! 어르신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및 건강진단이 필요한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콜레스테롤 체크, 올바른 복약지도 및 건강유지 운동법 등을 제공해 주는 사업으로 지난 1월 25일 중하2리를 시작으로 월 4회에 걸쳐 안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공중보건의사가 각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계속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남은 경로당을 찾아갈 예정이다.

‘출동! 어르신건강지킴이’ 사업으로 건강진단과 함께 자가혈관 숫자알기, 손씻기 요령 등 TV모니터 영상자료를 활용해 교육함과 동시에 복지상담, 말벗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함께한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지지를 보냈다.

백정만 면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보건지소와 함께 본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여 안사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