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한국농촌지도자 청송군연합회 윤수석 회장이 지난 7일 한국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에서 추진하는 있는 ‘농촌지도자 농업기술 명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한국농촌지도자 청송군연합회 윤수석(66세) 회장이 지난 7일 한국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에서 추진하는 있는 ‘농촌지도자 농업기술 명장’ 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농촌지도자회는 1970년대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통일벼 신품종 보급과 지역 거점 시범농가 활동을 통해 백색혁명을 주도하고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며 농촌지역 사회의 핵심리더로 활동해 온 봉사단체다.

또한 ‘농촌지도자 농업기술 명장’ 은 대한민국 최고의 해당 품목 농업기술 보유자를 농업기술 명장으로 선발해 농촌지도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한민국 농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고자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가 10대 중점과제 중 7번째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윤수석 회장은 2021년 한국농촌지도자 청송군연합회의 23대 회장으로 취임해 회원들과 함께 농업 및 지역 발전을 위한 학습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왔으며, 오랜 기간 과수분야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하는 등 선도 농업인으로서 역량을 인정받아 ‘농촌지도자 농업기술명장’ 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