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걷기 실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7, 8월 건강한 여름나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7월 8일~8월 16일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는 1걸음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000마일리지가 누적되며 쿠폰 교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7000여 명을 초과했으며, 건강걷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목표를 3단계로 설정해 24만 8000보 달성은 5000원 권, 27만 2000보 달성은 1만 원권, 32만 보 달성은 2만 원권 등 400명에게 지급한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단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여름을 맞아 더운 날씨에도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족, 친구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 걷기 습관으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