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수원뉴스 어린이기자단’ 모집 홍보물.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다양한 체험과 글쓰기 공부도 함께 할 수 있는 ‘e수원뉴스 어린이기자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 초등학교에 다니는 5~6학년 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 ‘공모·접수’에서 지원서와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사는 ‘친구에게 알리고 싶은 나만의 수원’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생활 실천 방법’ 등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600자 이상 작성해야 한다. 평가를 거쳐 2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e수원뉴스 어린이기자단’은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수원시 행사, 축제, 박람회 등에 참여한 후 ‘e수원뉴스’에 게시할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어린이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기자증·기자수첩 등을 받을 수 있고 활동 중 작성한 기사는 e수원뉴스에 게재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린이기자단에 글쓰기 교육과 수원 역사 교육, 직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내가 사는 지역의 정책 현장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어린이기자단에 많은 학생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