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김병관 기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7일 윤리심판원을 긴급 소집하고 당론을 위반한 파주시의회 A 의원, 광주시의회 B 의원을 각각 제명키로 했다.

A 의원은 파주시의회 소속 민주당 의원 전원이 참여하는 의원총회를 통해 스스로 결정한 제8대 전반기 의장후보 당론을 무시하고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국민의힘과 정치적인 야합을 통해 파주시의회 의장에 출마해 선출됐다.

B 의원 역시 광주시의회소속 민주당 의원들의 네 차례 의총에서 결정한 전반기 의장 후보 선출 합의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 의원들과 야합으로 의장에 당선됐다.

두 사람은 의장 당선 후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으나 당에서는 스스로 결정한 당론을 어기고 유권자를 기만한 것은 민주주의를 본질적으로 위반한 행위로 보고 제명처리 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박성은 경기도당 사무처장은 “바로 30일전에 끝난 투표 결과를 인위적으로 뒤엎는 행위이자 지역 주민들에 대한 배신행위이다. 주민들의 열렬한 지지로 선출된 공직자로서는 묵과할 수 없는 행위”라며 “심각한 민주주의 훼손이며 민주당의 위상과 가치를 흔드는 심각한 위험 요소가 생기지 않도록 앞으로도 주권자의 명령에 반하는 어떤 행위도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당에서의 제명 조치와는 무관하게 두 사람 모두 스스로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윤리심판원 관계자는"주민의 선택을 받은 시의원이 임기가 시작된 첫날부터 민주주의를 짓밟는 행위를 자행했다"며"질이 좋지 않은 이번 사건을 엄중히 심판하기 위해 제명을 결정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