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24일 울진군노인복지관에서 국민건강보험 울진영덕지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국가건강검진 활성화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공단 직원 및 경로당 행복도우미와 함께 가졌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은 지난 24일 울진군노인복지관에서 국민건강보험 울진영덕지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국가건강검진 활성화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공단 직원 및 경로당 행복도우미와 함께 가졌다.

국가건강검진 활성화 사업은 국가 암 검진 필요성 및 중요성 홍보와 맞춤형 검진 지원으로 국가 검진 인식 개선과 자발적 검진 참여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울진군에서는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을 활용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건강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2년 국가암검진의 필요성 설명, 국가건강검진 홍보 물품과 채변통 등을 어르신에게 배부하여 대장암 검진 적극 독려, 검진 안내문(포스터) 등의 홍보물 경로당 게시 협조요청 등이 있었다.

김주돈 사회복지과장은 “경로당 행복도우미 분들의 역할 중요성을 새삼 느꼈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진영덕지사와 협력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검진의 필요성을 알리고 도움을 주는 행복도우미 분들의 격려와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 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