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지부가 주관하는 ‘제14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가 지난 21일 경주실내체육관 옥외휴게실에서 개최됐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지부(지부장 노이조)가 주관하는 ‘제14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가 지난 21일 경주실내체육관 옥외휴게실에서 개최됐다.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는 척수장애인들이 모여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화합하는 시간을 갖는 행사다.

행사는 내빈과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 회원 표창 수여 △봉사패 전달 △행운권 추첨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척수장애인 후원회와 고위뫼 주부봉사단, 한국연예예술인협회경주지회 후원회 등 단체 회원들이 참여해 척수장애인들의 재활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장애인들이 휠체어로 이동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등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지부는 장애인들을 위한 턱 없는 세상만들기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또 경주시는 턱 없는 세상 만들기, 장애인 휠체어 수리 봉사사업, 척수장애인 재활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척수장애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