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6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2022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 곳곳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해, 성실히 복무하는 병역이행자가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및 복무관리 중 경험담·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 분야 총 24편, 체험사진 분야 총 11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2022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 수록되며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된다.

김주영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 곳곳에서 성실하게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될 수 있도록 대구경북 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