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오는 8월 25일까지 2023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오는 8월 25일까지 2023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의성군정 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며, 올해는 작년과 달리 2개의 유형(일반공모사업/읍면자치계획형사업)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일반공모사업은 군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오는 2023년도에 의성군이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이 대상이며, 군민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읍면자치계획형사업은 읍면마다 구성된 주민(마을)자치회를 통해 접수되며, 지역특성을 살려 주민들의 생활을 발전시킬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와 의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예산안에 반영되고, 군의회의 의결을 거쳐 내년도 본예산에 최종 편성된다.

공모 제안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의성군청 기획예산담당관실 또는 읍면사무소로 우편·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군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