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한국자연공원협회 주왕산지회에서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난 14일 ‘제13회 환경보전을 위한 자연보호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공자 표창수여 모습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한국자연공원협회 주왕산지회(회장 조학제)에서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난 14일 ‘제13회 환경보전을 위한 자연보호 캠페인’ 을 가졌다고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 은 1972년 6월 5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 인간환경회의’ 를 계기로 전 세계가 지구의 환경보호를 위한 공동 노력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됐다.

주왕산국립공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기념식, 유공자 표창 등 공식행사를 마친 후 탐방객들에게 기념품과 관광안내 홍보물을 배부하는 식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환경보전 실천 홍보활동을 전개해 탐방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조학제 회장은 “환경의 날을 계기로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자연보호 실천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전국 최고의 청정 지역 ‘산소카페 청송군’ 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환경 분야에 관심을 기울여 지역의 맑고 깨끗한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