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남권 최고의 뷰티 산업 네트워크의 장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K-뷰티, 대구에서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뷰티산업의 최신 정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등 뷰티산업 관련제품 전시와 특별관 조성 확대, B2B 비즈니스 강화 등 뷰티 관련 업체 175개사 303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수출상담회 지원을 위한 국비 8500만원을 확보해 미국, 중국 등 16개국 88개사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와 함께 해외 리포터를 통한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국내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쿠팡, 현대홈쇼핑, 이베이코리아 등 25개사 대형 유통바이어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신규시장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 개막식에서는 리만코리아에서 최소 1억원 기부를 통해 1천여명의 아름다움을 밝힌다는 취지의 1.1.1 화장품 기부 행사를 진행해 지역의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여성을 지원하고,대한미용사회 대구광역시협의회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노인 1000명을 위한 무료 꽃단장 이용권 재능기부를 진행한다.
또한 참가업체 상품 판매를 위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이 17~18일 2일간 진행되며 2022미스대구경북과 함께하는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업체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뷰티 이커머스 실전, 글로벌마켓 공략법 등 전자상거래 입점 및 판매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참관객을 대상으로 뷰티 전문가들이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 체인지관 운영, 헤어쇼, 뷰티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참여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뷰티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엑스코 서장은 사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서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전시관과 부대행사가 마련된 만큼 시민들도 함께 즐기며 아름다움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