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하계 부업활동 대학생을 모집한다.
부업대학생은 시가 매년 대학생들에게 사회 간접경험과 학비 마련 기회 제공 및 시정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하계 부업대학생에 선발된 자는 7월 9일부터 8월 28일까지 기수별로 각 20일 간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부업대학생들은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및 파라솔·간이풀장 등 시설물 관리와 편의시설 운영보조 등에 집중 배치돼 쾌적하고 안전한 속초해수욕장 운영과 이용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계 부업활동 신청은 모집 공고일(6월 14일) 기준으로 학생 본인이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부모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자로서 2년제 이상의 대학교 재학생이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40명이며 그중 28명은 국가유공자 자녀 및 국민기초생활 수급 대상자, 장애인 학생 본인, 차상위 계층 등을 우선 선발한다.
모집은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며 접수가 완료되면 공개 전산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공개 전산추첨일시는 23일 10시며 선발 결과를 속초시청 홈페이지 부업대학생 게시판을 통해 3일간 게시한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