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역 내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6~8월에 걸쳐 2차 어린이 문화공연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을 실시한다.

2차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은 신청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해 ‘동생이 갖고 싶은 코코’라는 내용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가족애와 생명 탄생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자 한다.

공연 신청은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1차 ‘매직 사이언스 콘서트’ 미신청 기관을 대상으로 우선 신청기간(5월 16~20일)을 가진 뒤, 전 기관 대상 추가 신청기간(5월 23~27일)을 갖는다.

강용재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공연 향유의 기회가 제한된 아이들에게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보다 편하게 관람할 기회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흥미로운 주제의 인형극 공연으로 아이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오는 16일을 시작으로 7월까지 1차 어린이 문화공연 지원사업인 ‘매직 사이언스 콘서트’를 실시하며, 총 55개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공연 신청을 완료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