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수원시 어린이 글로벌 시낭송 DAY 포스터.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이 외국어를 시를 낭송하며 어학능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1회 수원시 어린이 글로벌 시 낭송 DAY(데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참여할 초등학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21일 오후 2시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행사가 열린다.

‘글로벌 시 낭송 DAY(데이)’는 어린이가 시(詩) 1편을 외워서 3분 이내로 낭송(발표)하는 행시다. 자작시를 제외한 한국어·외국어 시를 자유롭게 선택해 낭송하면 된다.

수원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1~6학년)이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 전원에게 상장(참가상)과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평생교육 수강 신청’에서 ‘제1회 수원시 어린이 글로벌 시 낭송 DAY’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수원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시를 낭송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수원시에서는 처음으로 외국어로 시를 낭송하는 발표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