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은 오는 22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문화관광 관련 정보를 홍보할 ‘영덕군 유튜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은 오는 22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문화관광 관련 정보를 홍보할 ‘영덕군 유튜브 서포터즈’ 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7명이며 만18세 이상으로 영덕군 홍보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 채널을 현재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면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영덕군 유튜브 서포터즈는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 간 활동하면서 영덕 내 관광지, 축제 등 문화관광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고 영덕군에서는 콘텐츠 업로드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영덕군 유튜브 서포터즈 신청 방법은 영덕군청 △홈페이지 △군정소식 △고시공고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문화관광과 담담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덕군청 최희찬 문화관광과장은 “영덕군 문화관광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으로 영덕을 찾는 관광객의 관점에서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가 제작될 것이며, 특히 지역 내 숨은 관광명소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영덕군 관광 홍보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