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메가박스에서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1분기 자원봉사 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 전달 및 문화공연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김종식 기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지난 27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메가박스에서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1분기 자원봉사 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 전달 및 문화공연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에서 운영한 예방접종센터 봉사자, 급식봉사자, 환경봉사자들 중 심의를 통해 노고가 많은 시민들을 선별해 유공포상하기 위함과 2022 수원시 학부모봉사단 임원진 위촉식도 병행해서 진행됐다.

시상자는 경기도지사 상 4명, 수원시장 상 7명, 수원시의회의장 상 2명,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상 2명,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상 2명 등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숙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타인을 위해 봉사활동에 전념해주신 여러분들이 정말로 영웅”이라며 “특히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은 본인의 소득으로 중고 자동차를 구입해 새 차 상태로 복원해 기부해 주셔서 많은 봉사단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셔서 이번 수상자에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작으나마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문화공연 시간을 갖고자 하니 오늘만큼만 이라도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시민들. (김종식 기자)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은 “귀한 상을 주심에 감사드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활용해 남을 도울 수 있어 좋았다”면서 “저를 통해 봉사단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그보다 행복한 일은 없다”고 했다.

아울러 “자동차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분들에게도 오늘의 영광을 나누었으면 한다”며 “우리사회가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힘을 모아 돕고 사는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