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청년분야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을 위해 청년정책 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할 ‘제2기 청년협의체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
30명 이내로 모집 예정이며 대상은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의왕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의왕시 소재 사업장 또는 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청년이면 지원할 수 있지만 현재 의왕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청년은 지원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13일부터 오는 29일까지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5월 17일 최종 선정된다.
신청은 의왕시 일자리과(의왕시 안양판교로 82 포일어울림센터 4층)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e메일을 통해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년협의체는 자립청년 일자리분과, 미소청년 복지분과, 공간청년 문화분과 등 3개 분과별 1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청년정책 의견수렴과 네트워크 행사기획, 청년문제 발굴 및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시는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관련교육과 정책제안 수행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청년들의 미래를 직접 그리고 설계할 수 있는 청년협의체 위원 모집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