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11일 학교 노사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은 11일 학교 노사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체결한 ‘2022년 경북교육청-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간 단체협약’ 내용과 새롭게 바뀐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길라잡이’ 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공무직원 인력운영, 복무, 임금, 퇴직금 및 노무 관련 법규 및 사건·사례 등으로 현장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했으며 단체협약 내용의 준수·이행에 관한 질의를 통해 현장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였다.

오는 14일에는 도내 전체 학교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단체협약 준수 및 이행 사항 등에 대해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 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이상국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노무 관련 문제들을 적극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업무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