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월 25일부터 오는 5월 16일까지 이전초등학교, 도평초등학교, 청송여중·고, 부남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생명존중, 품성계발의 굿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3월 25일부터 오는 5월 16일까지 이전초등학교, 도평초등학교, 청송여중·고, 부남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생명존중, 품성계발의 굿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교폭력의 개념과 실태, 대처방안 등을 교육하여 학교 폭력을 줄이고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회기는 학교폭력의 유형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2회기는 역할극을 통해 피해자의 입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굿잡프로그램은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을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 자아상을 갖도록 하며 건전한 인성발달과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1회기에서 4회기 정도 진행한다.

한편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후에도 청소년의 보호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