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은 광양시에서 실시하는 2022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백백치(백세시대,백세건강,치매예방)와 함께해요 교육생 모집해 운영 한다.
강의목표는 행복도시 광양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으로 미래지향적 삶을 위해 백세인생+백세건강+치매예방+음악치료+마술로 건강한 광양시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도방침으로는 쉽고 재미있게 신나면서 백세시대 도움 되는 현장실습도 가능하다.
박수진 사무국장은 “광양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한 도우미가 되고자 하는 광양시민은 참여해 평생학습으로 인간관계를 회복시키고 코로나19로 인한 마음깊이 억압 돼 있는 불만과 증오심, 우울증, 불안증, 공격성 등을 웃음과 마술 음악치료를 통해 발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병채 고문은 “방역단계 수칙을 준수해 백백치(백세시대,백세건강,치매예방)와 함께해요 주제로 광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 도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4월 15일 선착순 마감이며, 대상은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개강은 4월 8일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며 매월 1회 이상 재능나눔 봉사를 실시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장소는 광양시 광영시장길19, 2층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사무실이다. 교육수료 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