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S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선7기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100여 일간 공약이행 실천계획서의 목표달성도, 재정계획, 소통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매니페스토본부 주관으로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으로 진행됐다.
시는 민선7기 공약이행을 위해 정기적인 내부 자체점검과 시민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 모니터단(시민공약평가단)의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외부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투명하고 상세하게 공개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평택시는 그동안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최한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2020년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2021년 공동체 강화 분야에 참가해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매니페스토 최고등급 평가를 받아 기쁘고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엄중하고 소중하게 여기며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