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은 지난 21일 울릉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지역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울릉몰 입점업체 대표자 및 업체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열었다.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울릉몰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설명회를 가졌다.

군은 지난 21일 울릉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지역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울릉몰 입점업체 대표자 및 업체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울릉몰에 입점하는 업체들의 홈페이지 기능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었다.

울릉몰 위탁운영 업체인 최영수 웨보노믹스 실장이 쇼핑몰 주요 기능설명, 실제 사용 시연 들을 통해 입점업체가 손쉽게 쇼핑몰 주요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이달에 오픈 예정인 울릉몰은 코로나19의 확산지속으로 인한 온라인거래 증가일로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해 울릉군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버장터로서 울릉군의 특산물의 판매 확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유통환경은 갈수록 다변화 되고 있으며, 이에 지역 농‧어업인들도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 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울릉몰이 활성화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성만 기자 smc779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