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영양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숙자)는 지난 18일 영양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 을 이수한 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에게 성공적인 농산물 가공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18일까지 8회 총 30시간 과정에 걸쳐 21명의 교육생 중 17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과정은 가공창업에 필요한 △포장디자인 및 개발전략 △행정처분 사항 대응 △재무회계의 이해 △추출농축 및 착즙음료 가공 실습 등 실전 위주의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임숙자 소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가운데 교육에 열의를 보이는 교육생들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교육을 수료하신 여러분들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아이디어를 발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시설을 이용한 가공 상품 개발과 시제품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