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사 전경 (구례군)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1일부터 4월 15일까지 2022년 상반기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군정과 관련된 혁신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수렴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군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진행된다.

주제는‘구례의 활력을 증진할 창의적 아이디어’로 ▲인구활력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 ▲농업․농촌 경쟁력 제고 ▲관광자원 발굴 ▲기타 군정발전 방안 6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이번 응모에는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소통플랫폼 구례소통마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완료 후 심사를 통해 6월 말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이다.

수상자는 총 8명이며(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장려상 4명), 상금은 총 300만 원(금상 80만 원, 은상 60만 원, 동상 40만 원, 장려상 20만 원)이다.

군 관계자는 “자치분권 2.0 대두로 주민의 자주적 의사결정이 중요해지고 있는 동시에 인구감소 해결, 탄소중립 실현 등 필수과제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명의 도시 구례의 비전 실현을 위해 여러분의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