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찾아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지정된 학습공간은 총 26곳이며 2021년에는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집에서 즐겨요! 홈 바리스타’ 등 25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현재 ‘공간나눔’과 ‘함께배움’ 두 가지 분야를 모집 중이다. ‘공간나눔’은 관내 공공 및 민간시설 중 5인 이상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습공동체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공간 대표자가 신청 대상이다.

‘함께배움’의 경우 학습공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습 프로그램 운영이나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이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프로그램당 1~5회 강사비 지원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생활 속 평생학습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시흥시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 게시돼있는 서식 작성 후 접수기간(3월 28~29일) 내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