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은 자동차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 하고있다.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15일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내달 6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의 모집대수는 132대로 최초 차량 등록 후 가입 전까지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3월~10월)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 대상은 비사업용 승용ㆍ승합(12인승 이하) 차량으로 1인당 1대 차량만 참여할 수 있고 감축률 40% 또는 감축량 4000km 이상 달성하면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다만 법인 또는 단체 소유, 사업용 및 친환경(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차량은 제외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운전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자동차 번호판 사진,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등록원부를 증빙자료로 제출해야 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시행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성만 기자 smc779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