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올해부터 한 달에 책 한 권 읽기 프로그램으로 ‘이달의 책 읽기’ 독서진흥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011년 7월부터 부산시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에서는 매월 3권의 책을 선정·추천하는 ‘공공도서관 추천 이달의 책’ 사업을 시작했다.
부산 시민이 한 달 동안 읽어볼 만한 책으로 문학 비문학 어린이 부문으로 나눠 선정·추천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이 사업과 연계해 온라인 상으로 ‘이달의 책 읽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용자에게 공공도서관 추천 이달의 책을 널리 알리고 이달의 책을 읽고 난 뒤 독후활동으로 간단한 소감글을 적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월 1회 연간 총 12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이달의 책 읽기’ 게시판에 이달의 책 중 1권을 읽고 소감글과 인상깊었던 책 속 한 구절을 매월 말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상반기에는 6월말까지 4회 이상 참여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하여 상품(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이 외에도 ‘독서후기 클럽’ ‘이용자 추천 이달의 시’ 등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