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봉화군협의회는 11일 군 협의회 사무국에서 읍·면 위원장과 사무장 2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바르게살기 보조금에 대한 관리와 집행방법 등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바르게살기봉화군협의회(회장 김기택)는 11일 군 협의회 사무국에서 읍·면 위원장과 사무장 2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바르게살기 보조금에 대한 관리와 집행방법 등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조금 교육에서는 보조금을 적법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지방보조금관련 법령부터 집행·정산 시 유의 사항, 주요 감사 지적 사례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기택 바르게살기봉화군협의회장은 “보조금이 눈먼 돈이라는 인식을 없애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방보조금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보조금 교육을 실시해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앞으로 관련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봉화군협의회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한 도배봉사활동, 연탄배달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국토대청결 운동, 농촌일손돕기 활동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