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2년 읍면동 평생학습 강사 비대면 역량강화 교육 모습 (경산시)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8일까지 기간 중 6일간 읍면동 평생학습 강사 162명을 대상으로 '2022년 읍면동 평생학습 강사 비대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맡은 △박숙희 강사는 더마니에듀 대표 및 교육부소관 미래창의 영재 교육연구원 책임교수 △김병석 강사는 더마니메타버스연구소 소장으로, 기업·지자체·공공기관 외 온라인 강의 등 액티비티교수법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들이다.

또한 교육은 비대면 교육 기획 및 창의적 콘텐츠개발, 시대의 트렌드 메타버스 이해 및 활용 등의 이론교육과 비대면 실전 강의기법(ZOOM, 패들렛, 멘티미터 등 활용법)에 대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대의 트렌드인 메타버스가 우리 삶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조명하고 메타버스를 적용할 수 있는 분야별 대표 사례 소개 등 언택트 시대 강사들의 교육환경 변화 대응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한 유익한 교육과정이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두 번째로 교육을 들었지만, 지난해와는 다른 내용으로 되어있어 이번 강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변화되는 교육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경산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되는 교육환경 속에서 이번 교육이 언택트시대 강사들과 시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평생학습 제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동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지난해 읍면동 평생학습강사 120명을 대상으로 경력설계 전문교육과 ZOOM, 유튜브 개설 강의 등을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해 평생학습 강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