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사 전경.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활용하던 불용 농업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전자입찰을 통해 매각할 계획이다.

매각 대상기종은 내구연수 경과 및 노후화로 불용결정된 트랙터 등 11종 45대로, 전자자산처분 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전자입찰을 통해 개별 매각된다.

입찰 참여조건은 장흥군에 주소를 두고 영농활동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 한정하며 입찰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이며 개찰은 17일 진행한다.

낙찰자는 감정평가 가격 이상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다수 농업인의 혜택을 위해 1인 최대 2대까지만 가능하다.

입찰참여자는 매각 물품이 농업기계 임대사업 불용품이라는 점을 감안, 사전에 매각물품의 상태 및 외관 등을 확인 후 참여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청 홈페이지 ‘불용처리(농업기계) 계획’ 공고 내용을 참고하고 기타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불용 농업기계 매각은 지역내 농업인에게 우선 기회를 제공했으며, 온라인 입찰참여가 어려운 고령 농업인의 입찰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대리입찰을 허용했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