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2022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두 단계로 기초과정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고 창업과정은 4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매주 월‧수‧ 금요일에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오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며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기초과정은 ▲지금, 사회적경제가 필요한 이유 ▲오래된 미래, 협동조합을 만나다 ▲가치를 더하는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경제에 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교육 마지막 날에는 사회적경제의 정책 및 지원제도의 이해와 오산시 사회적 경제 정책 안내를 끝으로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과정은 ▲창업아이템 구성 ▲비즈니스 모델 설계 ▲시장조사법 ▲브랜딩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등 실제 창업과정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모의창업 경진대회 준비 과정을 통해 전문가의 멘토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 아이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작업을 배워 2022년 오산시 창업공모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수료한 시민에게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 (총 창업지원금 2000만원)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며 오는 7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의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또 향후 사회적기업 지정 시 필요한 필수 교육으로도 인정된다.

교육신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내 행사/교육란, 또는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접수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