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회관은 오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여성의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을 통한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여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 여성회관(관장 이복선)은 오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여성의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을 통한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여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교육은 3월 14부터 6월 3일까지 주 1회 총 12회 운영되며 △미술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가 등 자격증반 4개 과정 △비트요가 △홈패션 등 취미·교양 9개 과정 △생활풍수지리 △스마트폰영화제작 등 남성도 신청할 수 있는 양성반 4개 과정을 포함해 220여 명을 모집한다.

주민등록상 주소가 예천인 관내 거주 만 18세 이상 여성과 남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예천군통합교육관리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컴퓨터 사용이 불편한 군민들을 위해 과정별 모집 인원 30%는 선착순으로 방문 신청받을 계획이며 이용료는 3개월 9천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여성회관으로 문의하거나 예천군통합교육관리시스템 ‘여성교육 공지사항’ 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여성회관은 올해도 예천군에서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15개 강좌에 10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올해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할 방침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