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이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일상회복 지원금 소비 인증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5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 가운데 20명에게 3만 원 상당의 장성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장성군은 이에 앞서 설 명절 이전 모든 군민에게 20만 원 상당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이 큰 지역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지원금은 지역화폐인 장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민생과 지역경제를 동시에 부양하고자 했다.

소요되는 예산 90억 원은 지난 2021년 본예산 편성을 통해 일찌감치 확보했다.

지난해 지급됐던 재난지원금보다 금액을 2배 인상해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이벤트는 일상회복지원지원금의 사용을 촉진해 지역경제를 보다 활성화하고, SNS를 통해 옐로우 시티 장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먼저 장성지역 상점 또는 전통시장을 찾아 물품을 구매하거나 식사를 한 뒤 일상회복지원금(장성사랑상품권) 사용 장면을 사진으로 남긴다.

이어 장성군 공식 블로그나 SNS에 팔로우(follow) 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찾아 링크를 클릭한다.

네이버 폼에 인증샷을 올리고 후기를 작성한 다음, 응원 댓글과 이벤트 공유, 친구 소환 등을 진행하면 절차가 마무리된다.

SNS 매체별 중복 신청은 가능하지만 중복 당첨은 되지 않는다.

당첨자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다.

이벤트 결과는 오는 3월 3일 장성군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문의는 장성군청 소통정보실로 하면 된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