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호국기념관)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호남호국기념관(관장 이형남)은 순천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6·25전쟁 당시 호남지역 학도병을 주제로 한 온라인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호남호국기념관의 온라인교육 프로그램 (‘추적 625! 호남 학도병을 아시나요?’)은, 호남호국기념관의 학도병 캐릭터인 ‘호남이’가 6·25전쟁 당시 활약했던 호남지역의 학도병의 활약과 이후 생애를 재미있게 소개하는 스토리텔링형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이다.

‘호남이’의 학도병 이야기를 듣고 난 후, 학생들은 호남호국기념관의 인기 교구재인 ‘호남이’ 페이퍼토이를 직접 만들어보며 호남지역의 학도병에 대해 생각하고 기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체험 후 설문조사지를 제출한 기관은 ‘우수 참가기관’으로 선정돼 에코백, 그립톡 등 호남호국기념관의 캐릭터 상품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호남호국기념관은 지난해 7월부터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호남지역의 학도병을 주제로 한 ‘잊혀진 영웅, 호남 학도병’이라는 이름의 특별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은 해당 특별전시와 연계해,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우리지역의 학도병에 관해 탐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형남 호남호국기념관장은 “이번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은 순천지역 내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 출신의 자랑스러운 호국영웅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자 기획했다”며 “호남지역 청소년들이 6·25전쟁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호국기념관은 지난해 12월 교육부 및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대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달 말에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게임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과 국가상징물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나라사랑 놀이터’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추적 625! 호남 학도병을 아시나요?’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2월부터 교구재 소진 시까지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호남호국기념관으로 하면 된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