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주민참여소통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미경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장(왼쪽)이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과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미경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장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주민참여소통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미경 위원장은 8일 수원시의회 의장실에서 ‘제11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전달식’에서 조석환 의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 위원장은 복지안전위원회를 이끌면서 수원시 다문화 정책 방향 소통 토론회, 수원시 장애인 자립생활지원을 위한 간담회 등 활발한 주민참여 소통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또 ‘수원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를 제정해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토대를 마련하고 ‘수원시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데 앞장섰다.

이미경 위원장은 “시민과 지역을 위해 더 봉사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알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복지와 안전을 위한 상생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을 비롯해 공약실천분야에 이철승 윤리특별위원장, 지역현안해결분야에 이재선 의원, 의정활동분야에 이재식 의원, 지역경제활성화분야에 조명자 의원, 행정개선분야에 홍종수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