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 평생학습관이 2022년 상반기 기본교육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오는 3월 14일부터 7월 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46개 과목 677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시 접속 시 시스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바리스타(4개반), 요리(8개반), 컴퓨터(3개반)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외국어(3개반), 미용(3개반), 미술&소품(10개반)은 21일 오후 2시부터 ▲의상&소품(8개반), 악기(3개반), 운동(3개반), 실버(1개반)은 22일 오전 10시부터 분산해 모집한다.

안동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주민등록상 만 19세 이상 안동시민이면 남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현재의 방역지침에 따라 운동(요가, 라인댄스, 소도구 필라테스)반은 방역패스 대상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이 있어야 하며, 모집 관련 세부사항은 안동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교육 관계자는 “안전한 교육 진행을 위해 방역패스를 운영함에 따라, 수강 희망자께서는 미리 백신접종 등의 사전준비를 해 주시고 꾸준히 개인 방역수칙 철저히 지켜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