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청소년들이 목표에 도전하며 변화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에서 목표를 달성한 청소년들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청소년들이 목표에 도전하며 변화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에서 목표를 달성한 청소년들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13세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면서 꿈을 찾아가는 자기주도 성장 프로그램으로, 목표를 달성에 따라 금장, 은장, 동장이 수여된다.

영덕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금장 영덕중 1학년 오서준·이현우, 동장 영덕야성초 6학년 이채영 등을 비롯해 지난 2015년부터 포상제에 참여해 현재까지 동장 9명, 은장 16명, 금장 8명이 수상했다.

올해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 14세 이상)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 9~13세) 참여자를 상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영덕군청소년 문화의집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