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관내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을 방문한 곽상욱 오산시장(왼쪽)이 현장관계자와 소통하며 추진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3일 관내 주요건설사업 현장 중 어린이와 청년을 위한 공간인 ‘오산EBS캐릭터공원’과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을 대상으로 추진상황 점검을 실시했다.

곽상욱 시장은 舊성산시립경로당 자리에 새로 건축 중인 ‘남촌마을 커뮤니티센터 및 시민휴게공간 조성’ 현장과 운암공영주차장 인근 백양빌딩 3층에 조성 중인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에 대해 직접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보완점에 대해 현장관계자들과 소통했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에서 추진하는 여러사업 중 특히 어린이와 청년을 위한 사업인 만큼 사업추진에 부족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오산EBS캐릭터공원을 방문한 곽상욱 오산시장(왼쪽)이 현장관계자와 소통하며 추진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오산시)

한편 오는 3월 말 개장 예정인 ‘오산EBS캐릭터공원’은 뿡뿡이, 뚜앙 등 EBS캐릭터를 활용해 조성하는 놀이타운이며 커뮤니티센터 내 쿠킹클래스 운영으로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은 일자리상담창구, 세미나실, 공유주방, AI스튜디오, 오픈데스크 등 청년복합공간으로 구성해 청년들의 취·창업 교육, 네트워킹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2월 중 개소 예정이다.

본 기고/칼럼은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