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영덕군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김명욱)는 지난 28일 영덕군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 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년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영덕군에 거주하는 만39세 이하의 청년 중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을 가진 청년을 선발해 사업화 자금지원뿐만 아니라 창업컨설팅, 창업기초와 전문가교육, 마케팅, 우수사례 탐방, 창업 간담회, 창업멘토링 등 창업에 필요한 제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8일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청년예비창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된 청년예비창업가들은 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보유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아이템 검증, 기술 지원, 시제품 제작, 제품 개선, 판로 개척, 투자 지원뿐만 아니라 자체 연구개발한 보유기술 이전 등 창업과 사업성장에 필요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지원받았다.

이번 수료식에는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센터장 및 영덕대게랑 심태성 대표, 토탈농자재 황재욱 대표, 달콤하데이 임서경 대표 등 영덕군 청년예비창업가 3팀이 참석했다.

이번 영덕군 청년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수료식에서는 창업생 수료증 수여, 창업간담회, 사업 만족도조사 등이 진행됐으며, 예비창업가 3팀(영덕대게랑, 토탈농자재, 달콤하데이)이 수료하며 영덕군의 청년창업사업에 기반을 다졌다.

올해 해당 사업을 통하여 식품분야 창업 2팀, 농업분야 창업 1팀의 성과를 거뒀다.

김명욱센터장은 수산식품지원센터내에 청년예비창업가들을 위한 창업지원 및 보육 시설을 구축하고 1:1 맞춤형컨설팅 지원 및 예비창업자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며, 이번 수료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젊은 경제인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