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의 지역응급의료센터가 지난 24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과 함께 대구지역 내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1위를 차지했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에 있는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의 서비스 질적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지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대구파티마병원은 시설, 장비, 인력 세 가지 필수영역을 모두 충족했으며, 기능성 평가를 포함한 점수에서 지역 내 1위를 석권했다.

특히 기능성 평가영역 중 ‘중증응급환자 책임진료’를 평가하는 △중증상병해당환자 분담률 △중증상병해당환자 구성비 △최종치료 제공률 △전입중증응급환자 진료 제공률로 구성된 네 가지 세부지표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했다.

대구파티마병원은 호흡기 질환자를 진료하는 호흡기 클리닉, 감염병 의심환자를 진료하는 선별진료소, 응급의료센터와 별도의 동선을 이용하는 응급환자 음압격리실을 통해 응급환자가 감염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김선미 병원장은 “대구파티마병원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대구의 응급의료가 위기를 겪었을 때 끝까지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한 저력을 갖고 있다”며 “지역민에게 양질의 응급의료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