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구미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조리사 80명(3개조)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조리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지난 18일 구미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조리사 80명(3개조)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조리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의 맛과 위생을 책임지고 있는 조리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했으며,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반별 30명 이하 양식 1개반, 중식 2개반을 편성,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내용은 학생들의 기호도가 높고, 학교급식에 적용 가능한 메뉴의 실습 위주로 교육를 실시했으며, 양식과정은 구미대학교 하대중 교수로부터 양식조리의 이해와 토마토소스를 곁들인 펜네와 새우 등 2가지 메뉴를 조리 실습했고, 중식과정은 김규민 교수로부터 중식조리의 이해와 깐풍기, 동파육 조리실습을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신동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급식의 맛과 위생능력이 향상되었으며,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지속적 연수와 노력으로 학교급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