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의성읍 상리리 일원에 의성군 산불대응센터를 신축하고 지난 9일 ‘산불대응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읍 상리리 일원에 의성군 산불대응센터를 신축하고 지난 9일 ‘산불대응센터 개소식’ 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의원, 이장협의회장, 남녀 의용소방대장,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해 신축 산불대응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의성군은 산불대응체계 구축 강화와 함께 산불진화대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국도비보조사업 4억원에 군비 9억 8천만원을 추가 편성해 대지면적 4232㎡, 연면적 596.33㎡의 지상1층 규모의 산불대응센터 1동, 창고 1동, 차고 1동을 신축했다.

군은 산불대응센터 내에 산불종합상황실, 산불진화인력 대기소, 샤워실 등의 편의 시설을 조성하고 부대시설로 진화장비 보관창고 1동, 산불진화차량 차고 1동을 신축했다. 향후 산불상황관제 시스템이 운영될 예정이며 산불예방 교육 장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대응센터 건립을 통해 산불상황 발생 시 초동진화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산불피해를 최소화해 소중한 산림자원 보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산불진화대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안전관리에도 소홀함없이 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