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6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21 대규모 통계조사 유공 표창 전수식을 개최해 수상자들을 위한 축하와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6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21 대규모 통계조사 유공 표창 전수식’ 을 개최해 수상자들을 위한 축하와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구미시는 기획재정부장관 기관 표창을 비롯해 공무원, 조사요원 5명이 장관상을, 조사요원 20명이 통계청장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포상은 5년 주기로 실시하는 대규모 총조사 중 인구주택총조사, 농림어업총조사, 경제총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관 및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구미시는 코로나19 위기라는 열악한 조사환경 속에서도 효율적인 조사 수행을 위해 세부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진 400여 명의 조사요원을 선발 및 교육하여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성공적으로 조사를 마무리했다.

또한 통계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홈페이지·현수막·SNS 등 다양한 홍보 활동과 조사원들 간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조사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통계조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통계자료가 정책 수립과 각종 연구에 기초자료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양질의 통계자료 생산을 위해 통계조사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