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봉화군청소년참여기구는 19일 봉화군의회를 방문해 청소년참여기구와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군의회 견학 및 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봉화군청소년참여기구는 19일 봉화군의회를 방문해 청소년참여기구와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군의회 견학 및 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 및 청소년운영위원 14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의회사무과의 안내를 받아 본회의장 등 봉화군의회 곳곳을 견학했다. 군의회 기능과 역할, 조례 제정이 어떠한 절차를 통해 이루어지는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듣고 이어 의원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의원과의 간담회에는 특별히 봉화군의회 권영준 의장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정책결정과정 참여방법, 의회와 의원의 역할, 청소년 관련예산 증대 등 그동안 봉화군 청소년정책에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주며 청소년위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이지훈(봉화고·3학년)참여위원장은 “이번 봉화군의회 방문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정책과 예산결정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게 됐다”며 “봉화군 청소년을 대표해 지역의 청소년이 원하는 정책들에 대해 의견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금성 봉화군청소년센터장은 “이번 군의회 견학과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봉화군청소년정책에 대해 더 깊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수요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정책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